까만콩

반응형

옷에는 여러 가지 브랜드가 있습니다. 브랜드가 없는 옷도 있고 브랜드가 있는 옷도 있습니다. 브랜드가 없는 옷이나 신발은 가격이 저렴하고 브랜드가 있는 옷이나 신발은 브랜드가 없는 것과는 다르게 가격이 저렴하진 않습니다. 또한 명품옷을 구매하려면 최소 몇십만 원을 소비하여 옷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렇게 브랜드가 있는 옷이 비싼 이유는 무엇일까요?

 

브랜드가 있는 옷들을 브랜드가 없는 옷 값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셨을 것입니다. 또한 구매를 하고 싶은 브랜드의 옷이나 신발의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구매하는 것을 고민하신 적도 있으실 것입니다. 

 

필자도 '브랜드의 옷들이 왜 비쌀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지만 그냥 '이름값 때문에 비싸구나'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옷을 구매할 때 비슷한 디자인의 옷이라도 브랜드가 있으면 왜 몇 배의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브랜드나 명품들이 왜 옷의 가격이 높은지, 앞으로의 쇼핑을 할 때 옷을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팁을 독자분들께 전해드리겠습니다.

브랜드 옷들의 가격이 비싼 이유 - 브랜드 옷을 많이 입는 이유
브랜드 옷들의 가격이 비싼 이유 - 브랜드 옷을 많이 입는 이유

 

브랜드의 옷이 비싼 이유 - 사람들이 브랜드의 옷을 입는 이유

옷을 구매할 때 생각해야 하는 것은 구매한 옷이 본인에게 어울리는지도 중요하지만 금전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돈이 있어야 옷을 살 수 있고 돈이 많다면 브랜드가 있는 예쁘고 많은 옷을 구매하여 여러 가지의 코디를 할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의 옷들은 일반 옷들보다 가격이 높은데 사람들은 왜 브랜드의 옷을 구매해서 입을까요?

 

필자는 사람들이 브랜드의 옷을 많이 구매해서 입는 것은 2가지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쇼핑을 하였을 때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넷에는 수많은 온라인 쇼핑몰이 있습니다. 쇼핑몰이 많은 만큼 예쁜 옷들도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옷들을 구매하여 처음 입었을 땐 예쁜데 계속 입다 보면 세탁 몇 번에 옷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으셨을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옷을 구매하여 예쁘게 잘 입고 있었는데 세탁 몇 번에 옷이 망가진다면 입던 옷을 대체할 또 다른 옷을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생길 수 있고 예쁘게 잘 입던 옷이 망가져서 처분해야 한다면 마음도 좋지 않을 것입니다. 옷이 망가졌다고 AS를 해주는 쇼핑몰은 보기 힘들 것입니다. 

 

반면에 브랜드 옷들은 기본적으로 AS가 가능하고 품질에 대한 보증이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옷들은 아무 원단을 사용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지, 세탁 시 수축률은 얼마나 되는지, 색 빠짐이 있는지 등과 같은 것을 꼼꼼히 확인하고 다양한 공정의 테스트를 거친 좋은 원단을 사용합니다.

 

이런 이유들이 있어서 브랜드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도가 높고 일반적으로 오래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브랜드의 옷을 많이 구매하여 입고 다니는 것입니다. 몇몇의 브랜드들 마다 다르겠지만 사람들이 제일 많이 아시는 나이키라는 브랜드 같은 경우는 옷이 운동복으로 많이 제작되어 있습니다. 나이키 브랜드의 옷을 입고 운동을 하였는데 옷이 땀에 젖어서 옷이 망가진 사유를 들어보신 적이 없으실 것입니다. 이렇게 각 분야마다 집중적으로 하는 브랜드들은 활용성에 맞게 원단을 맞춰서 옷을 제작합니다.

 

또한 일반 브랜드 보다 조금 더 가격이 비싼 명품에 들어가 있는 라인의 브랜드들은 옷이나 액세서리 같은 것들을 구매하면 정품카드나 품질보증서를 같이 지급하여 AS기간도 길고 기본적인 서비스가 매우 좋습니다. 그만큼 브랜드들이나 명품들이 품질에 자신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브랜드의 네임벨류(브랜드의 이름)입니다. 브랜드에 딱히 신경을 안 쓰시는 분들은 해당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브랜드의 네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아실 것입니다. 사람들이 모이는 중요한 자리(동창회, 연말모임 등)에 갈 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옷 중에서 최대한 좋은 옷을 입고 가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당연히 오랜만에 모이는 중요한 자리에 멋지게 보이고 싶은 생각이 있기에 브랜드 네임벨류가 높은 옷을 많이 선택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브랜드 옷을 구매하실 때 한 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필자도 물론 옷을 많이 구매하는 편이지만 금전적인 부분을 피해 갈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필자는 마음에 드는 옷이 있다면 세일을 할 때 옷을 삽니다. 세일을 할 때 옷을 사는 것이 당연한 것이기에 왜 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옷이 출시가 되고 한 달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브랜드들끼리 가격 경쟁이 붙어서 대부분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필자는 이 타이밍에 마음에 드는 옷을 구매하곤 합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예쁘고 인기가 많은 옷이라면 조기 품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코드나 롱패딩 같은 겨울 옷들은 7~8월에 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겨울에 입을 옷을 여름에 미리 구매하신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옷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말씀드린 팁이 마음에 드신다면 이 방법을 한 번 활용해 보시면 조금 더 저렴한 금액에 마음에 드는 옷을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번글을 읽어보시고 사람들이 왜 브랜드나 명품의 옷을 선호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없는 옷이 안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브랜드가 없는 옷에도 재질이 좋고 품질 좋은 옷도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브랜드가 있는 옷들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옷에 대한 품질에 자신이 있기에 사람들이 선호하고 많이 구매하여 입습니다. 독자분들께서 필자처럼 브랜드의 옷값이 왜 가격대가 높을까 하는 생각이 있으셨다면 이 글을 읽고 고민이 해결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로 전달드립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