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옷이나 패션의 관심을 갖고 본인들 만의 코디를 합니다. 또한 자기 관리를 하여 몸을 가꾸는 것도 하나의 유행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패션에 관심을 갖고 옷을 예쁘게 입는 것과 운동을 하여 멋진 몸매를 유지하고 계신 분들은 자기 만족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인들의 눈에 멋있어 보이고 싶기 때문입니다.
필자도 자기 관리를 하며 멋진 몸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고 패션에 관심을 두고 시간을 투자하여 옷을 예쁘게 코디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자기 만족도 있지만 남들에게 좋은 인상과 멋지게 보이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외모 지상주의라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세상은 외모 지상주의란 말에 필자는 동의합니다. 아이돌 분들이 수많은 팬들을 가지고 계신 이유는 뛰어난 외모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예쁘고 잘생긴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 중 예쁘고 잘생긴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까요?
외모를 가꾸기 위해 성형을 하고 자신의 체격을 바꾸기 위해 예쁘게 만들려고 운동을 하며 외모에 신경을 씁니다. 멋지게 보이기 위해 사람들이 많은 돈과 시간을 외모에 투자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옷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이 패션에 관심을 가져서 옷을 예쁘게 입어 본인의 이미지나 스타일을 바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세상은 외모 지상주의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세상은 외모 지상주의 입니다. 요즘은 외모가 하나의 무기나 스펙이 되는 세상이란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독자분들께서 자영업을 하신다고 가정을 하셨을 때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고 관리를 하지 않는 사람과 외모에 신경을 쓰고 예뻐 보이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있다면 두 사람 중 누구를 아르바이트생으로 고용하시겠습니까?
다르게 생각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보통의 자영업 사장님들은 외모가 뛰어난 사람을 좋아하고 그 사람을 고용할 것입니다. 당연히 외모가 뛰어난 사람이 일을 하고 있다면 그 아르바이트생을 보러 오는 손님들이 있을 것이고 자연스럽게 가게의 매출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맥주집이나 카페 같이 사람들이 오랜시간 앉아서 체류하는 곳이라면 외모가 뛰어난 사람에게 최저임금 이상의 시급을 주더라도 고용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외모가 뛰어난 사람을 씀으로써 인건비는 더 나가겠지만 매출은 이전과 다르게 많이 벌어다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들 때문에 세상은 외모 지상주의라고 인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보면외모 지상주의가 불공평 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성형을 하지 않는 이상은 본인의 얼굴을 바꾸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냉정하기에 본인들의 상황을 고려해주지 않고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외모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고 생각합니다.
바꾸기 가장 쉬운 것은 패션이다
그럼 외모를 바꾸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필자가 생각하기에 부담이 적고 접근하기 쉬운 방법은 패션을 바꾸는 것입니다. 만약 자신의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성형을 하는 것 말고는 얼굴을 바꿀 방법이 없습니다. 또한 운동도 꾸준히 하지 않으면 눈에 띄는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패션은 어떨까요?
패션은 앞서 말씀드린 외모를 바꿀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쉽고 접근하기 쉬운 방법이라 말씀드립니다. 옷이라도 예쁘게 입어서 보이는 분위기를 바꿔버리는 것입니다. 옷을 잘 입고 못 입고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주변 지인들이나 친구들 중 옷에 관심이 없어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는 사람 보단 항상 단정하게 예쁘게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 더욱 호감이 느껴졌던 상황이 있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한 가지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가 친구집에 놀러 가 친구의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고 친구방에 가서 놀았던 적이 있습니다. 항상 그렇게 똑같이 놀았지만 필자는 그 당시 한참 패션에 관심이 많았던 시기라 옷을 깔끔하고 단정하게 입고 다녔습니다. 며칠을 친구집에 갔더니 친구 부모님께서 '그친구는 밖에서 항상 멀끔하게 다니는것이 보기 좋더라'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옷만 깔끔하게 입고 다녀도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모 지상주의에 외모에는 얼굴과 체격이 있겠지만 패션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맨발에 슬리퍼만 신고 다니며 후줄근한 운동복을 입고 다니는 것보다 관리된 옷과 운동화나 단화같이 깔끔한 스타일로 입고 다닌다면 사람들이 본인을 볼 때 멀끔해 보이고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읽어보신 후 무언가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가장 접근하기 쉬운 패션에 신경을 써서 코디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면서 과거 필자가 초보자분들이 읽으셨을 때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시고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