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는 시점에는 와이드 팬츠(통이 넓은 바지를 지칭하는 말)가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드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고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꾸몄다는 뜻의 줄임말) 룩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행하고 있는 와이드 한 핏의 바지를 입을 때 많은 분들이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신발의 사이즈입니다. 신발의 디자인이나 컬러가 아닌 사이즈를 왜 신경을 써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발이 크신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남자분들 중 발의 크기가 작으신 분들이나 특히 여성분들이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를 입게 된다면 작은 발이 와이드팬츠의 밑단 때문에 상대적으로 발이 더욱 작아 보여 밸런스가 깨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디테일을 신경을 쓰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지만 필자는 이런 작은 디테일이 코디를 더욱 예쁘고 센스 있어 보이게 만든다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발이 작으신 분들이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밸런스를 맞추려면 신발을 어떻게 신어야 하는지, 발이 작아 보이는 것이 싫은 분들이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어떤 신발을 착용하는지와 이유에 대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을 잘 활용하신다면 밸런스가 깨져서 코디가 어색하게 느껴지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신발의 사이즈를 신경 써야 하는 이유
앞서 말씀드렸듯이 와이드팬츠는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고 좋아하는 옷 중 하나입니다. 통이 넓기에 일반 바지처럼 통이 넓지 않은 바지를 입었을 때 보다 활동적인 움직임을 하기에도 편합니다 또한 와이드 팬츠를 입기만 했을 뿐인데 꾸안꾸 룩을 표현한 것 같고 스타일이 좋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와이드 팬츠에 대한 여러 가지 점들이 더욱 있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고 유행을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말씀드리자면 와이드 팬츠를 입었을 때 발이 작아 보일 수 있는 것입니다. 발이 크신 분들은 해당이 되지 않지만 필자를 포함한 남성인데 발이 작으신 분들이나 애초에 발이 작으신 여성분들은 작은 발이 더욱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와이드 팬츠는 밑단의 통이 많이 크기 때문에 바지의 밑단이 발을 덮는다면 통이 큰 밑단에 의해서 발이 상대적으로 더욱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작은 발과 큰 통이 매치가 잘 되지 않아서 밸런스가 깨져 보일 수 있고 코디가 어색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필자가 와이드 팬츠를 입었을 때 정사이즈의 신발을 신었을 때의 사진입니다. 필자의 발은 260의 사이즈로 보통 남성의 발 사이즈보다는 조금 작습니다. 그것을 알기에 바지는 너무 와이드 하지 않은 세미와이드 핏의 바지를 입었습니다. 만약 필자의 발 사이즈에 더 큰 와이드 팬츠를 입는다면 발등 부분이 더욱 가려져서 발이 밸런스가 깨져 보일 수 있습니다.
신발 사이즈 업하기
발이 작으신 분들이 와이드 팬츠를 입었을 때 밸런스가 깨지지 않게 하는 방법은 바지의 통이 커지는 만큼 신발의 사이즈도 크게 신어주는 것입니다. 필자는 와이드 팬츠를 입었을 때 상대적으로 발이 작아 보이는 것이 싫어서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신는 신발은 10~15 정도 사이즈가 큰 신발을 신어줍니다.
위 사진은 필자가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착용하는 신발입니다. 첫 사진과는 다르게 세미와이드가 아닌 통이 더욱 큰 와이드 팬츠를 입어서 발등이 더욱 가려져도 어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자의 발 사이즈는 260이지만 위 신발은 10 사이즈를 업한 270 사이즈의 신발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확실히 신발의 사이즈를 업 해서 신어 준다면 밸런스가 맞춰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는 사람마다 취향과 좋아하는 핏은 다르겠지만 과하게 발이 작아 보이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적을 것입니다. 만약 발이 작아 보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신발의 사이즈를 크게 해서 와이드 팬츠와 코디한다면 밸런스가 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큰 사이즈의 신발을 신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깔창을 끼워서 신발의 남는 공간을 깔창으로 채워준다면 큰 사이즈의 신발도 편하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신발의 사이즈를 크게 신기 싫으시다면 필자의 사진처럼 일반 와이드 팬츠보다는 통이 조금 덜 넓은 세미 와이드 팬츠를 입어주시면 됩니다. 세미 와이드는 입으면 신발의 사이즈를 키우지 않아도 밸런스가 깨져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필자가 통이 큰 와이드 팬츠를 입을 때 작은 발과 통이 큰 밑단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패션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독자분들이 어떻게 입어도 독자분들의 마음에 든다면 괜찮지만 필자처럼 발이 작아 보이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위 방법을 활용하여 맞지 않은 밸런스를 맞춰주시면 됩니다.